색깔의 미로

모로코로 떠나기 전, 사람들은 저에게 그 곳의 색에 빠져들 거라 경고했었습니다.

밝은 아프리카 빛에서 선명하게 빛나는 컬러. 어디에서든지 눈부신 빛의 전개를 보여주는 거대한 만화경처럼, 이 도시의 어두운 골목의 끝 모퉁이를 돌면 예기치 않게 보석처럼 빛나는 무지개 빛의 보물상자를 찾을 것 같았습니다.

저는 색채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염료가 모두 천연 재료에서 추출한 사실을 알고 매우 놀랐습니다. 하지만 일리 있는 말이었습니다-이렇게 화려한 컬러에서 희한한 조화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무언가를 압도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그것은 저를 채우는 빛, 색상, 기쁨, 감정의 경험이었습니다. 드디어 저는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색채에 의한 매료라는 걸 비로소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손으로 짠 모로코 전통 카펫들에서 엿볼 수 있는 다양하며 풍부한 질감의 빨간색들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시그마 DP2 Merrill을 사용하여 촬영을 하니, 카펫의 섬세한 색의 그라데이션 효과는 물론 미묘한 색조의 차이까지 모두 담을 수 있었습니다.

pic6

접사로 촬영한 몇몇의 골동품 Goulimin 구슬들은 일전에 노예 상인들이 화폐 대용으로 사용했던 물건입니다. (F6.3, ISO200).

pic7

대략 300년 전에 만들어진 Babouche 앤티크(골동품) 슬리퍼들은 지난 긴 세월에도 변함없이 여전히 고유의 선명한 색들을 보전하고 있습니다.

pic8

풍부하면서도 은근한 매력을 가진 babouche의 디자인과 앤티크 (골동품) 직물은 특유의 시간을 초월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pic9
pic10
pic11
pic12

자수 실을 파는 가게에 들렀을 때, 온갖 색으로 뒤 덥힌 벽들 사이에서 손님들은 상기된 목소리로 다양한 색의 자수 실들을 조합해보고 있었습니다. 그 중 한 점원이 부하직원에게 말하기를, “누구든 색을 조합할 순 있어.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손님의 취향에 맞는 색을 조합하는 법을 배우는 거야.”

pic13
pic14
pic15
pic16

Marrakech의 구 메디나는 색의 향연과 같은 도시입니다. 심지어 쇼핑을 하는 여성들 모두 색으로 축제를 하듯 치장하고 있었습니다.

pic17
pic18
pic19
pic20
pic21
pic22

모로코 북단에 위치한 도시 Chefchaouen은 이 도시만의 특유의 푸른색 건물들로 유명합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본인의 역할을 톡톡히 해준 시그마 DP2 Merrill 덕에, 겹겹의 조성과 고대 벽들에 보여지는 녹청의 그윽한 느낌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 장: 01 - 그림자로 빠져들다
  • 장: 02 - 색깔의 미로
  • 장: 03 - 대칭의 기적
  • 장: 04 - 삶의 풍부한 태피스트리


개념

스페셜 칼럼

특징

제품 사양

갤러리

다운로드

Page Top

개념
스페셜 칼럼
특징
제품 사양
갤러리
다운로드
SIGMA CAMERAS